NIQ 코리아,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이커머스 인덱스, 마켓트랙 등 핵심 솔루션 중심으로 소비자 행태 관련 데이터 제공
중소기업,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규모의 국내 기업 대상

2024-03-04 10:27 출처: NIQ

NIQ(닐슨아이큐) 로고

시카고--(뉴스와이어)--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NIQ(닐슨아이큐) 코리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초기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청년 기업, 예비 창업자를 4월 1일(월)까지 모집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존 서비스 고도화,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필요한 데이터 또는 가공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구매, 일반 가공, AI 가공 등의 부문에 바우처를 제공한다. 데이터 수요기업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NIQ 코리아 데이터 구매 시 최대 500만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6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NIQ 코리아는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및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행태 전반에 걸쳐 통찰력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유통사 POS 데이터와 약 200만개 이상의 실제 온라인 구매 내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NIQ 코리아 이커머스 인덱스(eCommerce Index), 마켓트랙(Market track) 데이터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및 유통사, 제조사 성과 측정 △제품 카테고리별 현황 및 성장 전망 진단 △제품 카테고리 내 별도 세그먼트의 성장 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NIQ 코리아 최경희 대표는 “NIQ 코리아는 다양한 관점에서 시장과 소비자를 파악할 수 있는 소비재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규모별 맞춤형 성장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한국 중소형 기업들에 유통 채널 전반을 관통하는 핵심 데이터를 제공하고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NIQ 코리아 데이터바우처 페이지(http://h.nniq.co/PvUb50QxKhZ) 또는 데이터바우처 공식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