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네이버 웨일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 ‘신한간편투자 웨일’ 출시

2023-02-02 10:13 출처: 신한투자증권 (코스피 055550)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네이버 웨일과 함께 웨일 브라우저의 간편 주식거래 서비스인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주식투자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나 대학생 등 PC 및 노트북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용자에게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보다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주식투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됐다.

이 서비스 출시를 위해 2022년 10월 신한투자증권과 네이버 웨일은 포괄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후 웨일의 웹(WEB) 기술력을 활용해 웨일 브라우저에서 보다 편리한 금융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웹 브라우저 내 확장 기능을 이용하는 인라인 플러그인(in-line plug-in) 방식으로 선보였다.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PC 버전 웨일 브라우저 내 ‘웨일스토어’에서 ‘웨일에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사이드바에 추가할 수 있다. PC 버전 웨일 브라우저의 우측 ‘사이드 바’ 영역에서 작동해 PC와 노트북 사용 중에도 화면전환이 필요 없어 작업에 방해받지 않고 주식거래가 가능하며, 별도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주식거래 서비스 최초로 PC, 맥, 리눅스 환경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는 것 또한 주목할 만하다.

이 서비스는 주식거래 과정에서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과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웨일이 MZ세대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브라우저인 만큼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복잡한 카테고리를 줄이고 개인 자산 현황, 관심 종목, 빠른 매매 등 자주 찾는 메뉴와 필수기능을 중점 구성했다. 또한 종목 검색과 선택 시 어려움을 느끼는 이용자에게 ‘Daily Focus’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기준의 추천종목 순위 정보도 제공한다.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현재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국내주식(ETF/ETN)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해외주식, 금융상품 등 다양한 거래상품을 추가해 이용자의 주식투자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한투자증권은 신한간편투자 웨일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도전 웨일트레이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2일까지 생애신규고객 중 이벤트신청 고객이 신한간편투자 웨일 이용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신한투자증권x웨일 한정판 컬래버 굿즈, LG그램+view, 맥북에어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고객지원센터 및 네이버 웨일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