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롤, 퓨처켐과 임상 공급 파트너십 체결

2022-11-21 13:45 출처: ECZACIBAŞI MONROL NUCLEAR PRODUCTS CO.

이스탄불/서울--(뉴스와이어)--엑자시바쉬-몽롤 뉴클리어 프로덕츠(Eczacıbaşı-Monrol Nuclear Products Co., 이하 ‘몽롤’)가 서울 소재의 방사성 의약품 기업인 퓨처켐(FutureChem)과 담체 무첨가 방사성 동위원소 루테튬-177(Lu-177 n.c.a)의 임상 공급을 위한 원칙적 합의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mCRPC) 환자를 대상으로 루도타디펩(Ludotadipep) 권장용량을 반복 투여하는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퓨처켐의 연구용 신약 임상개발용 루도타디펩 177Lu-FC705 임상 제2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두 회사는 2022년 10월 18일 바르셀로나에서 임상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한국과 미국 내 제품 상용화에 이어 새로운 공급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아이든 쿠추크(Aydın Küçük) 몽롤 제너럴 매니저는 “퓨처켐과 협력해 mCRPC환자에서 혁신적인 방사성 의약품인 루도타디펩 177Lu-FC705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임상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퓨처켐과의 협력은 암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미래 환자 치료를 변화시킨다는 사명에 매진하는 또 다른 사례”라고 강조했다.

지대윤 퓨처켐 대표는 “퓨처켐의 개발 프로그램과 파이프라인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몽롤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조만간 미국에서 임상 2a상 환자에게 고품질 방사성 동위원소를 공급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루도타디펩 177Lu-FC705 판매를 위해 몽롤이 방사성 동위원소 Lu-177 n.c.a를 공급하는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몽롤(Monrol) 개요

몽롤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핵의학 기업으로 의약품 제조 품질관리기준(GMP) 등급의 방사성 동위원소 및 방사성 의약품 개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터키 이스탄불에 본사를 둔 몽롤은 세계 정상급 방사성 의약품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판매한다. 몽롤은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로 고객사에 초기 개발 지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완전 통합 서비스를 발판으로 새로운 제품 개념을 임상 시험에 적용하고 개념증명(PoC)을 입증하는 한편, 인간에게 투여되는 첫 단계 시험(FIH)을 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몽롤은 전 세계 50여 개국에 유통되는 방사성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암 환자의 치료 여정을 혁신하고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nrol.com) 및 링크트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퓨처켐(FutureChem) 개요

퓨처켐은 1999년 설립 이후 연구 개발을 통해 방사성 의약품 업계를 선도해 왔다. 퓨처켐은 방사성의약품 전구체/화합물 생산부터 획기적인 방사성 의약품 신약 개발, 제품 상용화에 앞장서온 글로벌 주자다.

퓨처켐은 세계 최고의 방사성 의약품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사명으로 경쟁력 있는 기술과 혁신적 제품을 개발했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현에 이바지하고 환자 건강 보호에 이바지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utureche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C705/177Lu-FC705 개요

2세대 PSMA 표적 치료 방사성 의약품. 177Lu-FC705는 알부민 결합체가 도입된 2세대 약물에 속한다. 다른 화합물보다 친수성이 높아 비특이적 결합이 낮은 특성이 있다. 177Lu-FC705는 알부민 결합제가 도입돼 전립선암에서는 흡수량이 증가하는 반면 정상 장기에서는 빠르게 배출된다. 따라서 177Lu를 결합한 177Lu-FC705는 치료 효과가 높고 정상 장기 손상은 매우 낮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현재 177Lu-FC705의 효능을 연구하는 국내 2상, 미국 1/2a 임상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루테튬-177 n.c.a(Lutetium-177 n.c.a) 개요

루테튬-177 n.c.a는 표적형 방사성 핵종 치료용으로 사용되는 방사성 동위 원소다. 루테튬-177 n.c.a의 생산 공정은 특정 암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할 잠재력이 있는 치료 옵션과 현재 임상 개발 중인 더 많은 잠재적 치료 옵션을 뒷받침한다. 루테튬-177 n.c.a는 고유의 특성 덕분에 신경 내분비 종양(NET)과 전립선암과 같은 특정 암 치료를 위한 PRRT (peptide receptor radionuclide therapy) 요법에서 진단과 치료가 동시에 이뤄지는 가장 적합한 방사성 동위원소로 꼽힌다. 몽롤의 루테튬-177 n.c.a DMF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됐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80052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