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빗물협회, 도시침수 문제해결을 위한 환경단체 공동 대응 업무협약 체결

물순환 정책의 원활한 달성을 위해 환경단체 협력 강화

2022-11-11 17:00 출처: 한국빗물협회

환경영향평가협회-한국빗물협회-한국환경기술사회 업무협약 체결

용인--(뉴스와이어)--한국빗물협회(회장 최경영)는 한국환경기술사회(회장 정지현), 환경영향평가협회(회장 박민대)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한 행사에서 3개 환경단체는 ‘도시침수 해결 및 물순환 회복을 위한 제도개선 세미나’를 함께 개최하고, 도시침수 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단체 공동 대응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환경단체는 환경영향평가법에 해당하는 사업에 대한 생태면적률 제도의 원활한 적용을 위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다른 내용으로는 △물순환 관련 정책 달성을 위한 협력 △환경 관련 주요 법령 및 광역·지방자치단체 조례 제·개정을 위한 상호 협력 △환경복지 향상을 위해 필요한 정책 제안 및 사업의 추진 △각 회원사의 사업확장과 발전을 위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빗물협회, 한국환경기술사회, 환경영향평가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도시의 건강한 물순환 체계 개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빗물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비점오염원의 발생 원인부터 빗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용함으로써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