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로우 소달리, 호주 IR 대행사 인수로 시장 선도 입지 강화

호주의 재무 홍보 및 IR 전략 자문 회사 Citadel MAGNUS 인수를 통해 성장 가속

2022-11-09 09:49 출처: Morrow Sodali

뉴욕--(뉴스와이어)--투자자 인게이지먼트 및 기업 지배 구조 자문 기업인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가 호주의 재무 홍보 및 IR 전략 자문사인 Citadel MAGNUS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4월 TPG Growth가 머로우 소달리의 지배지분을 매입한 이후 첫 외부 기업 인수다.

머로우 소달리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와 고객층을 대대적으로 확대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전략 커뮤니케이션 및 투자자 인게이지먼트 서비스에 대한 기업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시장으로부터 신뢰성을 검증받은 머로우 소달리와 Citadel MAGNUS의 통합 법인은 앞으로 각 고객사에 최고 수준의 전략 자문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머로우 소달리는 Citadel MAGNUS를 인수하면서 상장 회사는 물론, 비상장 회사를 대상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IR 및 홍보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다른 시장에도 확장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는 서비스에 투자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사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을 가속한다는 머로우 소달리의 전략이 한층 진전될 수 있는 중요한 계기이기도 하다.

머로우 소달리의 총괄CEO Alvise Recchi는 “Citadel MAGNUS 인수는 머로우 소달리의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하나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머로우 소달리의 강점인 이사회 및 경영진 대상 자문, ESG 자문을 더욱 더 공고히 하고, IR 및 재무의사소통 전략자문 서비스란 새 서비스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머로우 소달리는 계속해서 신규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이번 인수가 가진 잠재력이 구체적으로 잘 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로우 소달리의 해외사업 부문 CEO Christian Sealey는 “점점 더 많은 고객이 주주 커뮤니케이션, 이해담당자 인게이지먼트, 자본 시장 인텔리전스, 기업 지배 구조, ESG 등 광범위한 분야를 아우르는 자문 및 지원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며 “Citadel MAGNUS 인수를 통해 고객사에 전략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뢰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독보적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itadel MAGNUS의 이사 Peter Brookes는 “머로우 소달리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최근에는 한 해의 시작부터 끝까지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사가 늘고 있으며,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벤트 기반 서비스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며 “호주 시장에서 다년간 우수한 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두 자문 회사의 통합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Citadel-MAGNUS 개요

Citadel-MAGNUS는 호주 시드니와 퍼스에 기반을 둔 기업 재무 홍보 및 IR 전략 자문사로 호주 및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itadel-MAGNUS는 신뢰성, 진정성, 그리고 우수한 전문성을 통해 고객사들이 만족하는 결과를 제공하는 자문 회사로 우수한 평판을 구축했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우수한 자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생각하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Citadel-MAGNUS는 다년간 축적된 금융 시장, 기업 및 미디어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직면한 극심한 경쟁과 변동성이 심한 경영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는 업계 및 규모의 구분 없이 다양한 기업과 성공적으로 협력해왔으며, 이는 기업들과 탄탄하고 장기적인 관계로 이어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개요

머로우 소달리는 글로벌 자문 회사로 기업 지배 구조, ESG, 지속 가능성, 의결권 대리 행사 권유, 자본 시장 인텔리전스, 주주 및 채권자 인게이지먼트, M&A, 주주행동주의, 위임장 경쟁에 대한 포괄적인 자문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욕과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자본 시장에서 지사 및 사무소를 둔 머로우 소달리는 80여 국가에 걸쳐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을 포함해 1000곳이 넘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머로우 소달리의 고객사는 상장 회사 및 비상장 회사, 뮤추얼 펀드 그룹, 증권거래소 및 회원제 기관을 망라한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는 머로우 소달리는 TPG 산하 기업인 TPG Growth에서 거액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 파트너십은 전 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독보적 수준의 포괄적 전략 자문을 제공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對주주 관계를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는 머로우 소달리의 목표를 보다 빠르게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머로우 소달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