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대전지원단,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시원한 여름나기’ 전달식 진행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지역아동센터 대전지원단 통해 대전 지역아동센터 7개 소에 냉난방기 지원

2022-10-07 15:29 출처: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

지역아동센터 대전지원단이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냉난방용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대전--(뉴스와이어)--지역아동센터 대전지원단은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은혜지역아동센터 외 대전 지역 6개 지역아동센터에 냉난방용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아동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 이용 시설이지만, 소규모 사회복지 시설에 해당해 운영비 지원이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는 ‘시원한 여름나기’ 모금 캠페인을 통해 누수가 되며 고장이 잦은 에어컨, 노후한 등유 겸용 냉난방기를 사용하는 지역아동센터 등 7개 소를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냉난방기와 서큘레이터를 지원했다.

장진경 지역아동센터 대전지원단장은 “지역아동센터에 지원되는 운영비 보조금으로는 자산 취득 성격의 물품을 구매할 수 없어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아이들에게 쾌적한 이용 공간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지역사회을 향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냉난방기를 지원 받은 최복묵 은혜지역아동센터장은 “에어컨 교체비가 많이 들어 센터 자체적으로 교체할 수 없었는데, 지원을 받아 아이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1986년 창립된 이래 빈곤 환경의 모든 아동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아동 권리를 보호하는 것을 미션으로 아동결연 사업, 환경개선 사업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아동복지 비영리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