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3·1운동만세길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길 위의 도슨트’ 참가자 모집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만세길 방문객 대상 해설 프로그램 제공

2022-10-06 17:56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이 화성3·1운동만세길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길 위의 도슨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10월 6일(목)부터 10월 19일(수)까지 2022년 화성3·1운동만세길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길 위의 도슨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에 관심 있는 시민을 전문 도슨트(박물관·미술관 전문 해설사)로 양성해 만세길 방문객에게 양질의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10월 29일(토)부터 12월 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하며, 역사 교육과 도슨트 전문 교육 및 현장 답사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는 선발과정을 통해 향후 2023년 화성3·1운동만세길 도슨트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먼저 역사교육에서 3·1운동의 가치와 의의를 알아보고, 일제의 보복으로 일어난 제암리 학살사건을 통해 독립, 자유, 평화에 대한 소중함을 배운다. 도슨트 전문 교육에서는 도슨트의 의의와 정의를 다루며, 민원 응대법 등 고객 서비스 교육을 수강한다. 현장 교육에서는 문화 답사를 통해 타 지역의 3·1운동 현장을 돌아보고, 유관기관의 도슨트 해설을 직접 듣는 기회를 제공한다.

만 19세 이상 화성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화성시문화재단과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참가 희망자를 위해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과 화성3·1운동만세길 방문자센터에서도 현장 접수를 병행한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도슨트 프로그램 담당자는 “도슨트 양성을 통해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및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문화재단 독립운동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