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IO, 쓰레기서 수소 생산하는 레이븐 SR의 첫 시설에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 공급

옌바허 레디 포 H2 엔진, 레이븐 SR의 1차 수소 생산 시설에 에너지 공급
옌바허 수소 엔진, 수소가 풍부한 잉여 연료와 쓰레기 매립가스 혼합해 재생 가능한 전력 조달
옌바허 엔진, 레이븐 SR의 시설이 캘리포니아 전력망에 의존하지 않고 수소를 생산할 수 있도록 고립된 운영 환경에서 운용

2022-08-12 16:42 출처: INNIO

옌바흐, 오스트리아/파인데일, 와이오--(뉴스와이어)--레이븐 SR(Raven SR)이 INNIO의 옌바허(Jenbacher) 엔진(60Hz)과 ‘레디 포 H2(Ready for H2)’ 옵션을 활용해 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기로 했다고 INNIO가 12일 발표했다.

레이븐 SR은 INNIO의 에너지 시스템을 활용해 캘리포니아 리치먼드 위생 매립지에 마련한 S시리즈 수소 생산 시설을 가동해 대형 트럭용 수소 연료 전지를 생산할 계획이다. 또한 농축 과정을 거친 친환경 잉여 수소가 포함된 잉여 연료를 생산해 옌바허 레디 포 H2 엔진의 연료로 쓸 매립가스(LFG)를 보충하는 한편 연속 루프에서 재생 가능한 전력을 조달할 계획이다.

INNIO는 전력 소비량이 적고 담수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레이븐 SR의 기술을 통해 전기 분해 방식의 수소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INNIO의 옌바허 엔진에 힘입어 레이븐 SR의 시설이 상당량의 전력을 자체적으로 생산해 캘리포니아 전력망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NNIO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올라프 베를라인(Olaf Berlien) 박사는 “레이븐 SR과 함께 일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이번 협력은 운송 업계와 전력 생산 부문을 연결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 쓰레기를 활용해 재생 가능한 수소를 생산한 후 수소를 혼합해 시설 운영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한편 재생 가능한 수소를 운송 업계에 공급하는 프로젝트”라며 “혁신이 전 세계의 탄소 중립(net zero) 달성에 꼭 필요한 운송 업계와 전력 생산 부문의 결합을 뒷받침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덧붙였다.

매트 머독(Matt Murdock) 레이븐 SR 최고경영자는 “INNIO는 레이븐 SR의 인도 일정에 맞춰 이산화탄소·메탄·수소 혼합물에 대한 배출 요건에 부합하는 엔진을 제공한다”며 “비연소 증기/이산화탄소 리포메이션(Reformation) 공정으로 재생 가능한 수소를 생산하려면 옌바허 엔진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 독립적으로 전력을 생산하지 않으면 점점 고조되고 있는 에너지 및 전력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없고,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공학 기술과 손잡지 않으면 에너지 전환이 어렵다”며 “재생 가능한 첨단 독립형 에너지 디자인에 힘을 보탠 INNIO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레이븐 SR은 2023년 1분기에 캘리포니아 리치먼드에 있는 리퍼블릭 서비스(Republic Services)의 웨스트 콘트라 코스타 위생 매립지에서 S시리즈를 가동할 계획이다. S시리즈는 일단 유기 폐기물은 일일 최대 99.9톤, 수소는 연간 2000메트릭톤까지 처리할 예정이다.

INNIO 개요

INNIO는 산업과 지역사회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도적인 에너지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다. 제품 브랜드인 옌바허(Jenbacher) 및 워케샤(Waukesha)와 디지털 플랫폼인 마이플랜트(myPlant)를 통해 산업 및 지역사회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한편 빠르게 변화하는 기존 에너지 및 청정에너지 자원 환경을 조율할 수 있도록 한다. INNIO는 범위 면에서는 특화돼 있으면서 규모 면에서는 세계적이다. INNIO는 유연하고 확장할 수 있고 탄력적인 에너지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전환 과정에 있는 고객이 어디서나 에너지 가치 사슬을 따라 에너지 전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INNIO는 오스트리아 옌바흐(Jenbach)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위스콘신주 워케샤(Waukesha)와 캐나다 온타리오의 웰랜드(Welland)에도 주요 사업체가 있다. 35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80여 국가에 설치된 5만4000대 이상의 가스 엔진에 수명 주기 동안 지원을 제공한다.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가 평가한 INNIO의 ESG 위험 등급은 기계 산업에 종사하는 전 세계 500여 개 기업 중 1위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nnio.com)나 트위터와 링크트인에서 INNIO를 팔로우해서 확인할 수 있다.

레이븐 SR(Raven SR) 개요

와이오밍에 본사를 둔 레이븐 SR은 바이오매스, 혼합 도시 고형 폐기물, 바이오솔리드, 하수, 의료 쓰레기, 천연·생물 가스를 활용해 재생 연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특허를 낸 비연소·비촉매 증기/이산화탄소 리포메이션 기술을 활용해 공급 원료에 상관없이 수소가 풍부한 합성 가스를 자체적으로로 생산한다. 매트 머독과 매트 스캔런(Matt Scanlon)이 공동 설립한 레이븐 SR은 현지 자원과 지역 사회에 가치를 더하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한편 저탄소 경제를 이룩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모듈식 시스템을 활용해 대기 배출을 줄이는 레이븐 SR의 시스템은 고객과 공급 원료에 가깝게 배치되어 현지 쓰레기에서 직접 연료를 생산해 현지에 공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ravensr.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110053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