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투르 드 프랑스 팜므 아베끄 즈위프트로 세계 최대 커넥티드 스타디움 확대

여성 사이클계의 이정표인 TdFFZ서 팬과 대회의 거리 좁혀

2022-06-29 11:30 출처: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런던--(뉴스와이어)--세계적 IT 인프라·서비스 기업 NTT(NTT Ltd.)가 기술과 혁신을 활용해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이하 ‘TdF’)와 투르 드 프랑스 팜므 아베끄 즈위프트(Tour de France Femmes avec Zwift, 이하 ‘TdFFZ’) 팬들에게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엔 여성판 TdF인 TdFFZ 대회가 처음으로 열린다. TdFFZ는 TdF 마지막 날인 7월 24일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라이더 6명으로 구성된 24개 팀이 TdFFZ에 참가하며 7월 31일 라 슈퍼 쁠랑슈 데 벨르 필르(La Super Planche des Belles Filles)에서 대장정이 마무리된다. NTT는 8년간 TdF의 공식 기술 파트너로 활동해 왔다.

올해 처음 열리는 TdFFZ를 향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NTT는 라이더 실시간 추적, 레이스 센터(Race Center), 예측 모델링 전략 등을 구현해 TdFFZ의 역사적 순간을 조명하고 팬과 TdFFZ의 거리도 좁힐 계획이다. 데이터 기반 콘텐츠 채널 ‘르투르데이터(@letourdata)’를 통해 소셜 미디어와 방송으로 대회의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라이더 및 팀 프로필을 통해 여성 펠로톤(peloton)에 대한 특별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NTT는 TdF 주관사인 A.S.O.와 함께 개선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NTT가 제공할 디지털 경험은 다음과 같다.

·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 NTT는 대화형 키오스크를 개발했다. 관련 대회 및 원정 선수 정보로 훈련받은 인공지능(AI) 아바타를 전면에 내세운 인간과 유사한 키오스크로 NTT의 테크니컬 트럭(Technical Truck)과 코펜하겐 그랜드 디파트(Grand Depart)에 마련된 공식 팬 스토어에 배치된다.

· 향상된 디지털 트윈: NTT는 지난해 행사에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해 대회 스태프들이 실시간으로 가시성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운영을 간소화해 TdF의 연속성과 회복 탄력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NTT는 상황 변화가 빠르고 복잡한 환경에서도 빈틈없이 대회를 운영하고, 의사 결정을 정보에 따라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올해 디지털 트윈의 커넥티비티를 강화했다.

· 스트라바(Strava) 파트너십: NTT가 스트라바와 개발한 라이브 스토리텔링 채널 ‘@letourdata’를 통해 경기가 열리는 동안 아마추어 및 프로 선수, 순위가 가장 높은 라이더(King of the Mountain)를 비교해 소셜 미디어와 방송에 공개할 예정이다.

NTT 유럽의 관리형 서비스 전달 부문 부사장인 미셸 맥과이어(Michele McGuire)는 “2020년 번외 경기 형태로 열려 3000만 명이 넘는 TV 시청자를 불러 모았던 ‘투르 드 프랑스 아베끄 FDJ 라 코스(La Course by Le Tour de France avec FDJ)’에서 볼 수 있듯이 여성 사이클 대회를 향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TdF의 팬층을 넓히는 데 힘을 보태고 여성 사이클의 중요한 전환점에 참여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클계에서 성평등을 이루려면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지만, NTT는 사이클계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NTT의 기술에 힘입어 팬들과 TdF의 거리가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맥과이어 부사장은 “고도로 역동적인 대회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더 많은 정보를 창출하는 한편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으려면 기술적인 측면에서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며 “NTT는 풀스택 솔루션과 전문 지식을 통해 TdF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려는 A.S.O.를 꾸준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줄리앙 구필(Julien Goupil) A.S.O. 미디어·파트너십 총괄은 “NTT와 같은 기술 파트너들의 힘을 빌려 TdFFZ를 선보이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A.S.O.는 NTT와 맺은 파트너십을 통해 팬들과 대회의 거리를 좁혀 왔다”고 말했다. 이어 “2022년은 여성 사이클계에 기념비적인 해가 될 것”이라며 “제1회 TdFFZ에 대한 전 세계 사이클 팬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고 덧붙였다.

NTT는 TdFFZ의 공식 기술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파리-루베 팜므 아베끄 즈위프트(Paris-Roubaix Femmes avec Zwift), 플뢰슈 왈론 팜므(Flèche Wallonne Femmes),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 팜므(Liège-Bastogne-Liège Femmes)까지 A.S.O.가 주관하는 4대 여성 사이클 경기를 모두 지원하게 됐다. 웹사이트(https://services.global.ntt/tourdefrance)에서 NTT의 A.S.O. 지원 방식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에서 ‘@letourdata’를 팔로우하면 NTT프레틱터(#NTTPredictor)를 활용한 NTT의 대회 예측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A.S.O.(Amaury Sport Organisation) 개요

A.S.O.는 유수의 국제 스포츠 행사를 기획·주관하는 기업이다. 비경기장 행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스포츠 행사 조직·미디어·영업과 관련된 자체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30개국에서 90개 스포츠 행사를 매년 250일간 개최하고 있다. A.S.O.는 투르 드 프랑스, 다카르 랠리, 슈나이더 일렉트릭 마라톤 드 파리(Schneider Electric Marathon de Paris), 라코스테 레이디스 오픈 드 프랑스(Lacoste Ladies Open de France) 등 5대 메이저 스포츠 행사에 관여하고 있으며 주요 대회의 이미지를 제작·배급한다. A.S.O.는 프랑스 스포츠 전문지 레퀴프(L’Équipe)의 소유주인 미디어·스포츠 그룹 ‘아모리 그룹(Amaury Group)’의 자회사다.

NTT(NTT Ltd.) 개요

NTT는 세계적 IT 인프라·서비스 기업이다. 10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렸으며 20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여러 산업에 걸쳐 5000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사람과 고객, 지역 사회를 뒷받침할 안전하고 연결된 미래를 선사한다. NTT는 조직의 에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네트워킹 생태계의 토대를 마련하고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복잡한 워크로드를 간소화하는 한편 네트워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융합하는 IT 환경의 에지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 NTT는 플래폼 기반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미래를 향한 여정에 오른 조직을 뒷받침한다. 글로벌 기업 NTT 코퍼레이션(NTT Corporation)의 계열사인 NTT는 포춘이 선정한 글로벌 500개 기업의 65%, 글로벌 100대 기업의 80%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NTT는 연결된 미래를 뒷받침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ervices.global.ntt)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270056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