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트리, Clovine에 ‘포트폴리오 기능’ 추가 한눈에 모든 프로젝트 관리

2022-06-24 13:20 출처: 헤븐트리

헤븐트리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기능

경산--(뉴스와이어)--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개발기업 헤븐트리(대표 홍정원)가 자사 제품 Clovine을 업그레이드해 모든 프로젝트를 한눈에 검토 및 관리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기능을 추가 탑재했다.

많은 기업 관리자들이 프로젝트 관리에 가장 피해야 할 실패 요인으로 일정의 지연 및 초과를 꼽는다. 실제로 일정의 차질은 프로젝트의 성패와 직결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다국적 회계 감사 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ricewaterhouseCoopers)는 전 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업 프로젝트 성공률은 30% 수준에 그치며, 약 2.5%만이 완벽한 성공을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석 업체 캡테라(Capterra)는 고객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고성과 기업의 77%가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팀 커뮤니케이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이처럼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적으로 기업 및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돼가고 있다. 그러나 모든 소프트웨어가 완벽하지 않은 까닭에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중앙 관리가 되지 않는 등 활용도와 편의성이 낮다는 점을 불편함으로 지적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많은 프로그램은 단순히 단발성 프로젝트의 진행도만을 파악할 수 있거나, 관리자가 참여자로부터 진행도를 일일이 보고받아야 하는 등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다. 헤븐트리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자사 제품 Clovine에 모든 프로젝트를 한 페이지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여러 프로젝트를 각각 한 개씩의 단위로만 관리할 수 있는 타사 제품과 달리, Clovine은 포트폴리오 리포트 페이지를 통해 여러 프로젝트의 개요 및 진행 상황을 한 화면, 한 프레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돼 누락되는 프로젝트가 없도록 돕는다.

프로젝트의 관리자가 각 프로젝트에 대한 각자의 목표를 세워 설정할 수 있으며, 검토 중 문제점이 발견되면 바로 해당 프로젝트에 접근해 수정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여러 프로젝트를 하나로 묶어 각각의 프로젝트 마일스톤을 작성할 수 있으며, 위젯을 통해 모든 프로젝트의 진행도, 지연도 등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의 관리자, 참여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든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긴급하게 추가 인력을 투입해야 하거나 반대로 인력이 과잉인 상태를 구분할 수 있어 관리자가 적기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 프로젝트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헤븐트리 담당자는 “프로젝트의 일정 흐름을 다양한 관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간트차트’,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가중치, 과중도 등 오버워크를 피할 수 있는 ‘참여자 분석’, 각 프로젝트에서 코멘트와 게시글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피드’, 산출물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드라이브’ 등 현재 Clovine이 제공하고 모든 기능들을 한 곳에서 관리·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추후 포트폴리오 기능을 추가 및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