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7 화이트 에디션 출시

2021-11-22 11:39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 M7 화이트 에디션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모니터와 스마트 TV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스크린’으로, 별도의 PC 연결 없이 업무뿐 아니라 다양한 OTT 서비스를 손쉽게 즐길 수 있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국내 시장에서 10월 말까지 누적 판매 10만 대를 돌파하며, OTT 전성시대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스마트 모니터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했다. UHD 해상도의 M7 (43형, 32형) 블랙 에디션, FHD 해상도의 M5 (32형, 27형) 블랙·화이트 에디션에 이어 M7 32형에 화이트 색상을 추가하며 총 7종의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 라인업을 갖췄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화이트 에디션은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 슬림 베젤 디자인에 △USB-C 타입 포트를 통한 최대 65W 충전 △10Gbps 데이터 전송 △USB 2.0, 블루투스 4.2 등 일상을 더욱더 편리하게 할 혁신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홈 화면에 기본 OTT 앱들이 설치된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손쉽게 다양한 OTT 서비스(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웨이브, 티빙, 왓챠 등)를 즐길 수 있다.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삼성 대표 앱인 ‘삼성 TV 플러스’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유니버셜 가이드(Universal Guide)’를 활용해 개개인의 입맛에 맞게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성도 뛰어나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앱을 스마트 모니터에서 바로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을 PC처럼 활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 기능 △모바일 기기를 터치만 하면 시청 중이던 화면을 손쉽게 모니터로 연결해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탭 뷰(Tap View)’ △모니터 업계 최초 ‘에어플레이2(AirPlay 2)’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최근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을 올해 최고 모니터로 선정한 바 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가 ‘홈 라이프’, ‘재택근무’ 시대에 OTT (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자리 잡았다며 극찬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32형 화이트 에디션은 출고가 기준 58만원으로 22일부터 7일간(11월 22일~28일)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를 진행하며, 이후 전국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전무는 “홈 라이프 시대에 최적화된 스마트 모니터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