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웹툰 제작 지원사업 참여 작가 및 기업 모집

장편·단편 웹툰 제작 지원 사업에 15개 과제 대상 총 3.5억원 지원
전남 지역 문화·관광 소재 연계 웹툰 제작 지원으로 지역 콘텐츠 발굴 기대

2021-05-26 09:30 출처: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경

나주--(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웹툰 제작 지원사업’에 참여할 작가 및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웹툰 제작 분량에 따라 △장편(2개 과제) △단편(13개 과제)으로 구분되며, 총 15개 과제 대상 3.5억원 규모로 지역소재 기반 웹툰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웹툰 장편 제작지원 사업’은 2개 과제를 모집하며, 전남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주제로 한 웹툰 30화 제작을 목표로 과제당 1억원 씩, 총 2억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전국의 웹툰 작가 및 콘텐츠 개발·제작 기업으로, 6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웹툰 단편 제작지원 사업’의 경우 총 지원기업 13개 과제를 선발하며, 우수과제(2개 과제, 2000만원)와 일반과제(11개 과제, 1000만원)로 구분해 총 1.5억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전남 웹툰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웹툰 콘텐츠 개발·제작 기업으로 6월 25일 접수 마감된다.

접수를 희망하는 작가 및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접수할 수 있다. 모집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조하거나 콘텐츠사업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전라남도, 순천시가 주관기관 진흥원이 수행기관으로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됐다. 현재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창작자들에게 열린 공간과 창작 장비를 제공하고 특화교육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등 창업 준비부터 창업까지 지역의 창작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정보·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이의 효율적 관리 운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08년 개원 이래, 국비사업 유치와 관련 기업 육성 및 지원, ICT 융복합 콘텐츠 발굴 등을 진행해왔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라남도 정보문화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과 지역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