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바이오 지노믹스, ‘써모피셔 킹피셔 플렉스’상의 Mawi iSWAB-RNA v2 위한 자동 RNA 정제 화학 개발

암 연구에서 iSWAB-RNA v2 샘플의 제약 개발 이점 얻어

2021-05-12 13:40 출처: Mawi DNA Technologies

헤이워드,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매그바이오 지노믹스(MagBio Genomics)가 ‘하이프렙 토탈 RNA 분리 키트(HighPrep™ Total RNA Isolation Kit - iSWAB™)’을 통해 ‘써모피셔 킹피셔 플렉스(Thermofisher KingFisher™ Flex)’ 플랫폼에서 iSWAB-RNA v2을 위한 자동화된 RNA 정화 방식을 개발했다고 마위 DNA테크놀로지스(Mawi DNA Technologies)가 발표했다.

마위 DNA테크놀로지스는 바이오 샘플링을 위한 혁신 기술 개발에 주력하는 생명공학 회사다.

마위 DNA테크놀로지스의 iSWAB-RNA v2는 온전한 구강 세포 및/또는 면봉이나 피부 점막 브러쉬(cytobrush)로 채취한 모든 포유류 세포의 비침습적 자가 수집, 농축, 안정화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채취부터 처리까지 최대 4주간 총 RNA를 실시간으로 안정화시킬 수 있다. 안정화된 iSWAB-RNA v2 샘플에서 추출된 고품질 RNA는 실시간 정량 PCR, 역전사 PCR, 마이크로어레이, 노던 블롯(northern blot) 분석, 뉴클레아제 보호(nuclease protection) 분석, cDNA 라이브러리 구축, RNA-seq와 같은 유전자 발현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바삼 엘 파마위(Bassam El-Fahmawi) 마위 DNA 테크놀로지스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박사)는 “매그바이오 지노믹스와 iSWAB-RNA v2용 하이프렙 토탈 RNA 플러스 키트(HighPrep Total RNA Plus Kit-iSWAB™) 최적화를 위해 협력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다”며 “특히 매그바이오 지노믹스가 제약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처럼 처리량이 많은 최종 고객에게 훌륭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매그바이오 지노믹스처럼 전 세계 핵산 정제 화학 분야 선두 주자들과 협력함으로써 우리 샘플 채취 기술에 대한 세계적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 수준이 아닌 글로벌 차원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고 강조했다. 엘 파마위는 코호트 유전 집단 연구에서 샘플 사이즈가 점점 커짐에 따라 자동화된 RNA 정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그바이오 하이프렙 토탈 RNA 플러스 키트 iSWAB™은 노동 집약적인 연구 단계를 단순화해준다.

모토망 므랄라지 오인로예(Mothomang Mlalazi-Oyinloye) 매그바이오 지노믹스 과학 부이사는 “매그바이오는 써모피셔 킹피셔 플렉스 정화 시스템의 iSWAB-RNA v2 샘플에서 전체 RNA를 추출하기 위한 하이프렙 토탈 RNA 분리 키트-iSWAB™를 성공리에 개발해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새로운 방식은 주요 제약사에서 암 발생의 분자 기전을 밝히기 위해 iSWAB-RNA v2 샘플을 처리하는 데 활용된다”며 “이 자동 프로토콜로 1시간 이내에 샘플 96개를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추출된 RNA의 순도와 품질이 우수하며 복잡하고 민감한 분석과 호환된다고 설명했다. 샘플당 최대 1ug의 RNA 수율을 얻을 수 있다. (큐비트 RBA 브로드 분석(Qubit RNA Broad Assay))

므랄라지 오인로예 박사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험실 자동화 시스템을 포괄하기 위해 자동 방식 라이브러리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히아신스 응초보(Hyacinth Ntchobo) 매그바이오 지노믹스 CEO는 “iSWAB-RNA v2는 정맥천자 및 조직 생검를 대신할 비침습적 샘플 채취의 대안”이라며 “연구팀은 특히 이동 시간이 길어도 RNA 무결성을 유지할 대안을 모색해 왔다”고 밝혔다. 응초보 CEO는 "매그바이오 지노믹스는 차세대 시퀀싱 워크플로우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며 “하이프렙 토탈 RNA 플러스 키트-iSWAB을 사용해 iSWAB-RNA v2 샘플에서 RNA 정화를 단순화할 수 있는 자동 방식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그는 마위의 iSWAB-RNA v2 채취 기술과 매그바이오 지노믹스 정화 화학을 결합하면 까다로운 다운스트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품질 RAN의 고처리량 정제에 효율적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그바이오 지노믹스(MagBio Genomics Inc.) 개요

매그바이오 지노믹스(MagBio Genomics)는 액체 생검 게놈 연구 도구로 바이오마커를 포함한 핵산 분리용 마그네틱 비드(magnetic bead) 기반 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 회사는 현재 차세대염색체서열분석(NGS)을 위한 완전한 샘플 준비를 다루는 제품에 포괄적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바이오 샘플의 무결성을 보호하고 순환 바이오마커를 효율적으로 분리해 생물학적 샘플을 농축하는 것이 목표다. 제품은 암 유전체 연구와 비침습적 산전검사(NIPT)를 포함한 인간 유전 연구에 적용된다. ‘NGS 개선에만 집중한다(WE SIMPLY MAKE NGS BETTER)’는 것이 회사의 모토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magbiogenomic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마위 DNA 테크놀로지스(Mawi DNA Technologies) 개요

마위 DNA 테크놀로지스(Mawi DNA Technologies)는 바이오 샘플 채취를 위한 혁신적 시스템인 iSWAB 기술을 개발, 상용화했다. iSWAB-DNA는 일관된 DNA 수율과 낮은 박테리아 DNA 함량으로 동물은 물론 유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인구집단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상당한 시장 견인력을 확보했다. 마위 DNA는 신생아 선별검사를 위해 어린이 병원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으며 iSWAB 제품 마케팅과 판매를 위한 폭넓은 글로벌 국제 유통업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상세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mawidn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10054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mawidn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