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펙트소프트웨어, 노블시스템즈와 합병 발표

합병 회사 통해 고객 경험 기술 글로벌 서비스 범위 확대

2021-05-11 16:20 출처: Alvaria™

웨스트포드,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애스펙트소프트웨어(Aspect Software)가 10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노블시스템즈(Noble Systems)를 합병하고 통합 법인 Alvaria™를 설립했다.

글로벌 기업 Alvaria는 최적화된 고객 경험과 직원 참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신설 법인 지휘는 패트릭 데니스(Patrick Dennis) 애스펙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맡는다.

데니스 Alvaria 사장 겸 CEO는 “이번 합병은 고객 경험 분야의 양대 선도 기업이 하나의 막강한 회사로 거듭나 혁신과 성장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사의 고객 기반 통합으로 세계 최대 금융 기관, 의료, 온라인 유통, 여행 및 수송 기업을 고객으로 두게 됐다”며 “기업의 새로운 발전 단계로 나아가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합병을 주도한 보스턴의 사모 투자 회사 애브리파트너스(Abry Partners, 이하 애브리)는 신설 합병 법인의 지배주주가 됐다. 애스펙트 소유회사인 벡터 캐피탈(Vector Capital)은 소수 지분 투자자로 남는다. 총 합병 금액은 10억달러 이상이다.

토머 요세프 오르(Tomer Yosef-Or) 애브리 파트너는 “패트릭과 백터 팀이 이끄는 애스펙트의 혁신적 변화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노블시스템즈는 탁월한 합병 파트너로 Alvaria의 시장 경쟁력 강화에 일조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앤디 피쉬맨(Andy Fishman) 벡터캐피탈 매니징 디렉터는 “데니스 CEO와 애스펙트 전 조직이 이룬 놀라운 성과를 축하하고 그 노고에 감사한다”며 “애스펙트와 노블시스템즈를 통합해 Alvaria를 신설하는 과정에서 애브리와 손잡게 돼 기쁘며 새로운 성장 단계로 나아갈 신설 회사를 지원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짐 노블(Jim Noble) 노블 시스템즈 설립자 겸 CEO는 애브리와 Alvaria 고문으로 자리를 옮긴다. 요세프 오르 파트너는 “노블은 시장에 지속적인 파장을 일으켰으며 30년간 회사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었다”고 평했다. 이어 “이번 합병이 그의 성공적 경력에 방점을 찍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사 합병 소식에 대해 주요 산업 애널리스트들은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낸시 네이미슨(Nancy Jamison)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and Sullivan) 정보통신기술 산업 디렉터는 “애스펙트와 노블의 결합은 이상적”이라고 평했다. 그는 “Alvaria가 기술 스택(stack) 통합과 시장 내 입지, 특히 아웃바운드 소통 관리 분야의 위상을 앞세워 막강한 업계 주자로 자리할 것”이라며 “전 세계 기업 고객사에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메리 워들리(Mary Wardley) IDC 고객 관리/고객관계관리(CRM) 리서치 부사장은 “애스펙트와 노블의 합병은 여러가지 면에서 고객 상담 시장에 파문을 일으킬 것”이라며 “시장에 충격을 안기는 데 이어 두 회사와 제품 라인이 장기적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평했다. 그는 “특히 대기업 고객들은 향후 제공될 혁신을 통해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벤더들이 고객과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을 벌임에 따라 인수가 더 활성화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마이클 해리스(Michael Harris) Alvaria 최고제품책임자 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Alvaria는 공격적 일정으로 출범한다”며 “조직 합병 즉시 새로운 기업 정체성과 웹사이트(www.alvaria.com)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애스펙트소프트웨어와 노블시스템즈 고객은 현재 이용 중인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그대로 차질 없이 사용하게 되며 추후 차세대 Alvaria 시스템과 서비스로 원활한 전환이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애스펙트소프트웨어와 벡터캐피탈은 제프리(Jefferies LLC)에 단독 재무 자문을, 폴 헤이스팅스(Paul Hastings LLP)에 법률 자문을 맡겼다. 애브리파트너스는 TD시큐리티즈(미국)(TD Securities (USA) LLC)의 재무 자문을, 커클랜드 앤 엘리스(Kirkland & Ellis LLP)의 법률 자문을 받았다. 노블시스템즈 법률 자문은 에버셰드 서덜랜드(Eversheds Sutherland)가 담당했다.

Alvaria 개요

Alvaria는 고객경험(CX) 및 직원 참여(Workforce Engagement)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기업인 애스펙트소프트웨어와 노블시스템즈의 합병으로 설립됐다. 회사명 Alvaria는 ‘벌집(hive)’이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파생됐다. 수백 년간 유지되는 자연의 완벽한 형태인 ‘벌집’을 채용한 사명은 효율, 속도, 정교한 정확도로 확장 가능하고 탄력적이며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Alvaria는 ‘ALVARIA™. 고객 경험을 재구성하다(Reshaping Customer Experience™)’를 슬로건으로 삼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alvar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브리파트너스(Abry Partners) 개요

애브리(Abry)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하고 성공적인 섹터 중심 사모펀드 회사다. 1989년 설립 이래 이 회사는 820억달러 이상의 레버리지 거래와 기타 사모투자 또는 우선주 투자를 완료했다. 현재 이 회사는 공격적 투자 펀드를 통해 50억달러 이상의 자본을 운용하고 있다. 애브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b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벡터캐피탈(Vector Capital) 개요

벡터캐피탈(Vector Capital)은 기술 기업 설립에 혁신적 투자를 집중하는 세계 선도적 사모투자 회사다. 운용 자산 30억달러의 벡터 캐피탈은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해 기업의 경쟁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고 직원, 고객 및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해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재무 및 비즈니스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vectorcapit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00051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