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스, 자동차 등급 MEMS 마이크로폰 신규 라인 출시로 차내 오디오 기준 높여

MEMS 마이크로폰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 새로운 자동차 사용 사례 위해 동급 최강의 아날로그·디지털 마이크로폰으로 포트폴리오 확대

2021-04-09 14:30 출처: Knowles Corporation

이타스카, 일리노이--(뉴스와이어)--고급 마이크로 어쿠스틱(micro-acoustic) 마이크로폰, 스피커, 오디오 처리, 정밀 장치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 놀스 코퍼레이션(Knowle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KN)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사이소닉(SiSonicTM)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초소형 정밀기계 기술) 마이크로폰 신제품 2종(SPH1878, SPH9855)을 출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자동차 시장에서는 핸즈프리 통화, 고급 음성 제어, 승객 편의를 위한 차내 소음 저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놀스의 최신 마이크로폰 솔루션은 자동차 시장의 이 같은 니즈를 지원하기 위해 더 높은 품질 표준에 부응하고 공급을 보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놀스의 최신 마이크로폰 출시는 업계 선도적인 고품질 및 혁신 표준에 기반한 자동차 시장 공략 확대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들 마이크로폰은 자동차전장협의회(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 약칭 AEC)가 설정한 AEC-Q100/103 인증 요구사항을 준수한다. AEC는 열악한 차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신뢰성 고품질 전자 부품에 대한 표준화 기구다.

그레그 돌(Greg Doll) 놀스 제너럴 매니저 겸 제품 관리 부사장은 “자동차 업계를 위해 새로운 등급의 MEMS 마이크로폰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연결된 세계의 소비자이자 통근자로서 자동차와 트럭 제조사에 더 나은 음성 통화 품질과 혁신적인 오디오 기능 개발 역량을 더하고 향후 더욱 정숙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공급망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놀스는 다국적 공장 2곳에서 대규모 확장이 가능한 독자적 MEMS 마이크로폰 설계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사에 제조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PH1878은 싱글엔드형(single-ended)과 차등 아날로그형(differential analog) 인터페이스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SPH9855는 PDM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신형 마이크로소프트 2종은 빔포밍(beam forming)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으며 유럽의 차량용 긴급 구난체계(European eCall) 통신 시스템과 호환된다. 주요 특징으로는 우수한 소음 제거 성능을 위한 저위상 왜곡, 통화 품질 및 음질 향상을 위한 HDR(high dynamic range),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동작온도 범위 확대, 제조 안전성 및 추적성 향상 등을 꼽을 수 있다.

MEMS 센서, 집적 회로 및 마이크로폰 패키징을 모두 자체 설계한 놀스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글로벌 현장 지원팀을 통해 고객에게 동급 최강의 엔지니어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트랜스트론 산하 오토모티브 어레이 마이크로폰 연구 개발 그룹(Transtron Automotive Array Microphone R&D Group)의 아베 나오토(Abe Naoto)는 “놀스와 차세대 자동차 솔루션에서 협력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저위상 왜곡 및 HDR 기능을 갖춘 놀스의 최신 솔루션으로 적극적 소음 제거와 통신 시스템을 위해 동일한 마이크로폰을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했다”며 “놀스는 AEC-Q100/103 인증으로 고품질 제품에 대한 명성을 재확인했다”고 평했다. 이어 “놀스가 주요 마이크 부품 일체를 설계할 수 있는 독보적 역량을 바탕으로 자동차 시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사이소닉 MEMS 마이크로폰 신제품 2종은 현재 고객사를 대상으로 샘플링에 들어갔으며 올 하반기 생산이 시작될 전망이다. 자세한 정보는 놀스 담당자 이메일(sales@knowles.com)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https://www.knowles.com/sisonic-automotive-microphon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놀스(Knowles) 개요

놀스코퍼레이션(Knowle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KN)은 고급 마이크로 어쿠스틱 마이크로폰과 스피커, 오디오 처리 및 정밀 장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소비자 가전, 통신, 의료기술, 방위, 전기차, 산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놀스는 사이소닉 MEMS 마이크로폰의 확고한 시장 주도권과 오디오 처리 기술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디오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모바일, 귀 착용 장치 및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 놀스는 또한 다양한 시장을 겨냥한 음향 부품, 하이엔드 커패시터, 밀리미터파 무선 주파수(mmWave RF) 솔루션 분야에서도 선도적 지위를 점하고 있다. 놀스는 고객에 중점을 두고 독보적 기술과 독점 제조 기술, 엄격한 테스트, 세계적 스케일을 결합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46년 설립된 놀스의 본사는 미국 일리노이주 이타스카에 위치하고 있으며 12개 이상의 국가에 직원을 두고 있다. 놀스는 매출을 다각화하고 고성장 시장에서 노출도를 높이기 위해 고부가 솔루션에 투자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knowl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080050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