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신용 위험 솔루션을 특화 자산 등급으로 확대

2020-10-15 15:35 출처: Moody’s Analytics, Inc.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15일 --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비은행 금융기관이나 프로젝트 파이낸싱 거래와 같은 특정 자산 등급의 신용도를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스코어카드를 내놓으면서 수상 이력에 빛나는 위험 모델 제품군을 강화했다.

지난 몇 년 동안 대체 대출기관과 특화된 자금 상품을 통해 재원을 조달하는 신용 비중을 높아졌다. COVID-19 경기 침체의 영향이 전 세계 경제에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자금 공급자들이 이제는 불확실한 자금 조달 조건과 유동성 위험 증가에 직면해 있다.

‘리스크캘크™ 스코어카드 스위트(RiskCalc™ Scorecard Suite)’는 신용 전문가가 이런 틈새 자산 등급의 채무불이행 위험을 가늠하고 CECL 및 IFRS 9 목적을 포함해 미래를 내다보는 위험 전망을 채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계되었다. 고객들은 이 스코어 카드를 독립 모델, 내부 스코어링을 위한 입력 또는 벤치마킹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니힐 파텔(Nihil Patel) 상무이사는 “우리의 새로운 스코어카드를 통해 신용 및 투자 전문가는 결과에 초점을 맞출 수 있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모델구축 프로세스에 얽매이지 않게 된다”며 “이 제품은 고객이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명확하고 일관된 메트릭스를 사용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우리의 책무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스코어카드 스위트는 당사의 부도율(PD) 스코어링 솔루션에 추가된 최신 제품으로 미래 예측 PD 또는 EDF™(예상 부도 확률)를 계산하고, 부도 시 손실률, 예상 신용 손실 측정치를 산출해 민간 및 공공 기업이 신용 위험을 평가할 수 있는 종합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2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140051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