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elCell Energy, 성공적 자본조달 통해 사업 목표 달성 노력 가속화

2020-10-08 17:14 출처: FuelCell Energy (나스닥 FCEL)

댄베리, 코네티컷, 미국--(뉴스와이어)--전 세계 청정에너지 보급을 위해 자체 개발한 최첨단 연료전지 플랫폼을 활용해 연료전기 기술을 개발하는 글로벌 리더인 FuelCell Energy(Nasdaq: FCEL)는 2020년 6월부터 10월 기간 주식시장 및 인수주선사를 통한 다수의 보통주 매각을 통해 1억7735만달러의 총수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총수익금은 주식 매각 수수료, 인수인 할인 및 매각 비용을 제한 것이다.

제이슨 퓨(Jason Few) FuelCell Energy CEO 겸 대표는 “자본조달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며 우리 회사 보통주에 대한 투자자 수요가 활발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FuelCell Energy는 이번 자본조달을 통해 각종 프로젝트 개발 및 한국 내 사업 확장 등 사업 성장 목표 달성을 촉진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 우리는 그동안 재무구조를 크게 개선했으며 재무탄력성을 강화해 왔다. FuelCell Energy는 특히 글로벌 사업 및 청정 기술 분야 리더십을 확대하고 있으며 고객사에 대한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주주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FuelCell Energy는 우수한 수준의 서비스와 신뢰성 있는 전력, 열에너지, 수소 에너지 공급 그리고 고객사와 각 전력사에 대한 직접적 탄소 포집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플랫폼과 판매 파이프라인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에 중점을 두고 이들이 주도하는 문화를 받아들이고 있다.

FuelCell Energy는 전 세계 곳곳에서 친환경적으로 수소 자동차와 트럭을 구동하는 혁신 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주 롱비치항에 새로 건립된 시설에 3세대 수소 기술 플랫폼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토요타를 대상으로 Toyota Mirai 연료전기 자동차, Toyota FCET/Kenworth T680과 Toyota Uno 대형트럭 구동에 필요한 수소와 세차용 열수를 공급하고 있다. FuelCell Energy는 혁신 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나감과 동시에 전기분해 및 수소 기반 장기 에너지 스토리지를 공급해 풍력, 태양광 등 변동적 동력원 기술을 지원할 것이다. 또한 내연기관에 수소를 공급해 기존 자산을 무탄소 동력원으로 탈바꿈시키고 잠재적으로는 발전 자산의 경제 수명을 늘리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는 상기한 주식의 등록 전 판매 제안이나 권유, 또는 판매 행위가 불법으로 되어 있는 주(州) 또는 관할권 내 주식 판매용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진출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해 면책조항이 적용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앞으로 예상되는 당사의 실적과 관련된 진술, 당사 연료전지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 상용화 및 파이낸싱과 관련된 계획 및 예상 그리고 사업 계획 등이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결과가 예상과 달라질 수 있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는 예상된 실적과 수주량의 변화, 생산율과 생산비의 변화, 제품 개발과 생산과 관련된 전반적인 리스크, 규제 환경과 고객 전략의 변화, 발전소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예상 밖의 제조 관련 이슈, 중요한 회계 정책의 변화, 자본 조달 및 파이낸싱 유치 능력, 잠재적인 에너지 가격 변동성, 급격한 기술과 경쟁 환경의 변화, 매출 계획과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지원 구조 및 경제안정법, 급여보호 프로그램 혹은 이와 연관된 행정 조치에 대한 미국 중소기업청이나 기타 연방정부 기관의 수정, 팬데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등 전염병 혹은 유행병의 위협에 대한 우려 및 이로 인한 공급망 방해, 청정에너지 수요 변화, 고객사의 지출 예산 및 투자 계획에 따른 여파, 자사의 예정된 프로젝트 일정에 따른 여파, 자사의 기존 프로젝트 시행 능력에 미치는 여파, 자사 제품 수요에 미치는 여파 그리고 당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 기재된 기타 리스크가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나타난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한다. 당사는 기존의 예상과 변경되거나 보도자료에 나타난 진술과 달라진 사건, 조건, 상황을 반영해 공개적으로 보도자료를 업데이트, 혹은 변경해야 하는 의무를 전혀 갖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힌다.

FuelCell Energy 개요

FuelCell Energy, Inc. (NASDAQ: FCEL)는 자체 개발한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기술을 통해 환경친화적으로 공급되는 기저부하용 전력 솔루션 개발사다. 당사는 턴키 방식으로 공급되는 발전 솔루션을 개발, 운영하며 수명이 다할 때까지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50여년간 개발해 온 자체 기술을 신제품, 새로운 시장과 지역에 확대 적용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당사는 자체 개발한 첨단 연료전기 발전소를 활용해 기저부하 발전의 글로벌 환경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력, 온수, 증기, 냉각, 수소, 마이크로그리드 애플리케이션, 탄소 포집 관련 친환경 솔루션을 공급하며 당사 제품과 서비스 수요에 대응함으로써 주주 이익에도 기여한다. 당사의 연료전지 솔루션은 기존의 연소 기반 발전과 비교해 친환경적이고 효과적인 대안으로 태양광과 풍력 등 지속적이지 않은 에너지원을 보완하는 역할도 한다. 당사가 개발한 시스템은 다양한 시장에 걸쳐 유틸리티 기업, 자치단체, 대학, 병원, 정부기관, 각종 산업 빛 상업기관 등 다변화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당사는 유틸리티 규모의 분산 발전, 현장 발전, 열병합발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쓰이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또한 천연가스, 재생 바이오가스(매입지가스, 유기성폐기물 가스 등), 프로판 등 다양한 연료를 활용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이와 같은 다연료원 활용 능력은 자체 개발한 가스정제 skid를 통해 크게 확장되었다. 자세한 정보는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reSource, SureSource 1500, SureSource 3000, SureSource 4000, SureSource Recovery, SureSource Capture, SureSource Hydrogen, SureSource Storage, SureSource Service, SureSource Capital, FuelCell Energy, FuelCell Energy 로고는 FuelCell Energy의 등록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