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과 옥타직, 5G·5G 이상급 sXGP 협력 확대

2020-09-17 11:00 출처: Octasic Inc.

오사카, 일본/몬트리올--(뉴스와이어)--전 세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자기술과 B2B·통신·무선 솔루션을 공급하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이하 ‘파나소닉’)이 옥타직(Octasic)과 sXGP(shared eXtended Global Platform) 솔루션 개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미션-크리티컬(mission-critica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5G·5G 이상급 무선 네트워크 제품군을 sXGP 솔루션에 포함시키도록 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옥타직은 무선·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용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를 공급하는 혁신 기업이다.

파나소닉과 옥타직은 양사의 자원과 기술을 한데 모아 성능과 신뢰성은 높되 지연성은 낮은 스몰 셀(Small Cell) 솔루션을 셀룰러 사물인터넷(IoT) 공간용으로 개발할 예정으로 B2B, 항공 전자 공학의 비지상파 네트워크(Non-Terrestrial Network, NTN), 옥타직 OCT3032 SoC(System-on-Chip) 기반의 미션-크리티컬 버티컬(vertical)을 접목할 계획이다.

sXGP 개발 협력

파나소닉은 OCT3032 임베디드 Opus DSP 기술을 십분 활용한 sXGP 무선 기지국을 배치해 비허가 대역에서 간섭이 심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통신을 지원해왔다.

5G 협력

이번 협력 강화는 첨단 IoT 환경 및 5G·5G 이상급 비지상파 운용을 위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기여하는 무선 기지국 플랫폼에 배치될 스몰 셀을 개발할 때 넘어야 할 여러 도전 과제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옥타직의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 플랫폼은 파나소닉이 스몰 셀을 설계할 때 필요한 저전력 요구사항을 해소하며, sXGP에서 3GPP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에어 인터페이스(air interface)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지원한다. 또 캠퍼스급 사설 네트워크에서부터 창고의 기계·로봇 통신, 항공기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초고신뢰·저지연 솔루션을 구현할 때 넘어야 할 여러 도전 과제를 해소하는 데 필요한 결정론적 에어 인터페이스 설계를 뒷받침한다.

파나소닉은 3GPP와 NTN 기술을 접목한 초고신뢰·저지연 통신(Ultra-Reliable and Low-Latency Communications, URLLC) 기능의 개발을 촉진하고, 옥타직에 엔지니어링 기술과 자원을 제공한다. 또 파나소닉은 다양한 IoT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고객은 물론 회사 자체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오하라 히데오(Hideo Ohara) 파나소닉 기술 부서 총괄은 “파나소닉은 옥타직의 OCT3032 SoC와 개발 툴, 4G/5G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sXGP, 4G, 5G 스몰 셀 네트워크 제품군을 개발, 성능과 신뢰성은 높되 지연성과 전력은 낮은 스몰 셀 네트워크 제품군이 필요로 하는 세계 정상급 기술적 요구사항을 전달한다”며 “오랜 기술적 협력의 산물인 이런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사회의 발전을 앞당기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옥타직에서 비즈니스 개발 및 영업을 총괄하는 파비오 감바코르타(Fabio Gambacorta) 부사장은 “스몰 셀 설계를 위해 필요한 세계 정상급 SoC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우연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며 “파나소닉과 같은 혁신적인 무선 네트워크 OEM 업체와 협력해야만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나소닉의 첫 sXGP 네트워크 제품군 개발에 그치지 않고 높은 신뢰성과 저지연·전력을 요구하는 3GPP 호환 4G/5G 네트워크용 솔루션으로 양사 간 협력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메일(pr@octasic.com)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octasic.com/product/oct3032w/)를 방문하면 OCT3032 SoC와 평가 개발 플랫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옥타직 개요

1998년 설립해 캐나다에 본사를 둔 옥타직은 4G/5G 기반 네트워크와 같은 모바일 무선 시장이 요구하는 혁신적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를 개발하는 업체다. 옥타직의 Opus 기반 프로세서 기술과 프로그래밍 툴,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코드를 이용하면 비용과 리스크는 물론 제품 출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 개발자들은 제품 차별화에 엔지니어링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다.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SoC 솔루션 부문에서 20여년간 기술 개발에 매진한 옥타직의 제품군은 상업·사설 네트워크용 저전력 지지연 ‘5G 스몰 셀 온 칩(5G Small Cell on a Chip)’을 전달한다. 옥타직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octasi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파나소닉은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582개의 자회사와 72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2020년 3월 31일로 종료된 회계연도의 연결순매출액은 7조4900억엔에 달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하면 된다.

미디어 문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부에 문의

https://news.panasonic.com/global/contacts/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2853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