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벨, 비디오 코딩 라이선싱 플랫폼에 새로 참여하는 9개 회원사 발표

시스벨의 VP9와 AV1관련 특허 라이선싱 프로그램 참여 업체, 총 14개로 늘어

2020-03-12 09:58 출처: Sisvel International S.A.

룩셈부르크--(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12일 -- 시스벨 인터내셔널(Sisvel International S.A.)이 자사의 비디오 코딩 라이선싱 플랫폼(Video Coding Licensing Platform)에 9개 기업이 새로 추가돼 전체 참여 기술기업이 14개로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에는 2019년 3월에 출시한 VP9및 AV1 비디오 코딩 포맷과 관련된 특허에 대해 별도로 제공하는 2건의 라이선싱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새 회원사들은 통신, 오디오 및 비디오, 연구 개발(R&D)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을 망라하고 있다.

· 돌비(Dolby)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 에릭슨(Ericsson)
· GE
· 인터디지털(InterDigital)
· 아이피 브릿지(IP Bridge)
· NTT도코모(NTT Docomo)
· SK텔레콤
· 자일렌(Xylene)*

마티아 포글리아코(Mattia Fogliacco) 시스벨 최고경영자(CEO)는 “오늘의 발표는 특허 풀, 특허 보유자 및 특허 시행자들에게 대단히 중요한 계기”라며 “시스벨은 설립 이래 일관되게 합리적인 특허 풀을 추진하고 특허 시행사와 혁신 기업 모두에게 공정한 IP(지적 재산) 정책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VP9 및AV1기술을 라이선싱하고 시행하려는 기업들을 위해 새로운 기술군을 투명하고 통합된 플랫폼에서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들 풀에 참여하는 기업체들은 비디오 코딩 기술을 정의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 왔다. 시스벨 라이선싱 프로그램의 기존 회원사는 아래와 같다.

· JVC켄우드(JVCKENWOOD)
· NTT
· 오랑주(Orange)
· 필립스(Philips)
· 도시바 비즈니스 엑스퍼트 코퍼레이션(Toshiba Business Expert Corporation)

새로운 회원사들이 추가됨에 따라 VP9프로그램의 특허 보유사는 12개가 되고 AV1프로그램의 특허 보유사는 14개가 됐다. 또 오늘 시스벨은 라이선싱을 위해 제공되는 650여건의 VP9관련 특허와 1050여건의 AV1관련 특허의 1차 목록도 발표했다. 수백 건의 특허는 시스벨과 특허 보유자들이 지정한 공인된 독립 제3자가 평가하여 이들 기술을 시행할 때 그의 사용을 확인했다. 시스벨은 라이선싱을 위해 제공된 전체 포트폴리오는 VP9 관련 특허가 약1000건에 이르고 AV1관련 특허는 거의 2000건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라이선싱을 위해 제공되는 특허 목록은 웹사이트(https://sisvel.com/licensing-programs/audio-and-video-coding-decoding/video-coding-platform/patents)에서 구할 수 있다.

보우먼 하이든(Bowman Heiden) 지적재산센터(Center for Intellectual Property) 공동 소장은 “기존 혁신 기술에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은 현대 경제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특허 풀은 혁신 기술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게 하고 연구에 대한 새로운 투자를 부추기며 협업의 보편적 기준을 촉진한다”고 말했다.
 
(*자일렌이 보유한 특허는 이전에 미쓰비시 일렉트릭[Mitsubishi Electric Corp.]이 보유했던 특허임)

시스벨(Sisvel) 개요

시스벨 인터내셔널(Sisvel International S.A.)은 시스벨 그룹(Sisvel Group)의 운영 모회사다. 시스벨은 혁신 육성과 지적재산권 관리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그룹은 전 세계 파트너의 지적재산권 자산 가치를 식별, 평가 및 극대화하여 기업에게 향후 수익 창출을 위한 혁신에 재투자 할 수 있는 수익원을 제공한다. Sisvel은 오디오 압축 표준(MP3 및 MPEG 오디오), 디지털 비디오 방송 프로젝트에서 유지 관리하는 방송 및 디지털 지상파 텔레비전 표준을 포함하여 성공적인 특허 포트폴리오 관리에 3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시스벨은 이동 통신, 무선 근거리통신망802.11, 비디오 코딩, 디지털 비디오 방송, 추천 엔진(recommendation engine), 데이터 네트워크에 대한 광대역 접속 등 분야 특허 풀과 공동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isvel.com) 참조.

특허 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메일(vp9@sisvel.com 또는 av1@sisvel.com)로 문의하면 된다.

비디오 코덱의 역사에 관한 배경 정보와 혁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웹사이트(www.playtherightfutu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벨의 비디오 코딩 라이선싱 플랫폼의 조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isvel.com/licensing-programs/audio-and-video-coding-decoding/video-coding-platform/introduction)에서 확인하거나 현재 라이선싱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경우 시스벨에 요청하여 구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100056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