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2019 EXIT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 위기로부터 탈출’

2019년 11월 23일(토) ‘2019 EXIT’ 페스티벌 열려
청소년들이 탈출하고 싶은 것들을 콘셉트로 각 사업팀 부스 체험, 동아리 청소년, 대안학교 청소년 공연, 드림놀이터 게임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장터 운영

2019-11-19 13:44 출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9 EXIT페스티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9일 --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11월 23일(토)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서울시 강남구 소재) 4층, 5층에서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2019 EXIT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One-Stop 지원시설로서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의 역할을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알리고 센터에 소속된 동아리, 대안학교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들의 재능과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문화 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준비되었다.

2019 EXIT 페스티벌 개회식 사회는 개그맨 심현섭이 진행하며, 싱어송라이터 고양이용사의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탈출하고 싶은 것들을 콘셉트로 교육팀, 활동자립팀, 상담팀, 드림청소년성문화센터, 드림일시청소년쉼터, 드림캐처팀 6개 사업팀의 특색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드림오라토리오 동아리 청소년, 위탁형 대안학교 ‘꿈에학교’ 도시형 대안학교 ‘이룸학교’ 청소년의 댄스, 보컬 공연과 성동청소년센터 댄스동아리 ‘메이플라이’ 축하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림놀이터 게임이벤트와 함께 체험부스의 쿠폰을 교환하여 맛있는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공연과 페스티벌의 마무리 단계인 우수활동 청소년 시상식에서는 행운권을 추첨하여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

2019 EXIT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및 페이스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2012년 10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특화기관으로 위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자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위기 청소년 종합서비스 기관이다.

◇행사개요

·행사명: 2019 EXIT 페스티벌
·일시: 2019년 11월 23일(토) 13:00~17:30
·대상: 대한민국 거주 청소년 및 지역주민
·장소: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4층, 5층
·참가비: 무료
·주최·주관: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봉사활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정책수행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